“땅끝해남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겨보개”

관광
“땅끝해남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겨보개”
해남군,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27~28일 반려견캠핑
  • 입력 : 2022. 08.08(월) 14:09
  • 김순화 기자
반려견 달마고도 트레킹
[프레스존] 해남군이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반려견 가족과 함께하는 반려견캠핑‘곁’을 1박2일 동안 진행한다.

3년차로 접어든 반려견캠핑 행사는 전국 반려견 가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세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회 캠핑은 8월 27~28일, 2~3회는 10월중 개최예정이다.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반려견캠핑‘곁’은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테마촌 숲속캠핑을 하고 생태탐방로, 해변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해남로컬푸드를 활용한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댕댕이와 추억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반려견 트레킹 등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반려 에티켓을 위한 댕댕이 서약서 작성하기, 댕댕이 자랑대회, 펫로스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해 반려인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행사는 1일 과정과 1박2일 과정으로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모두 20여개팀을 모집하며 반려견은 소형, 대형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반려견 가족은 해남군 관광실 관광마케팅팀(☎061-530-5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땅끝해남의 청정한 자연속에서 반려견과 견주 모두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화 기자 news@presszon.kr     김순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