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도당위원장 새로 선출 ... 광주 이병훈·전남 신정훈

정치
민주당 시·도당위원장 새로 선출 ... 광주 이병훈·전남 신정훈
21일 시·도당 정기대의원 대회서 이병훈 경선 승리, 신정훈 추대
  • 입력 : 2022. 08.21(일) 20:53
  • 배진희 기자
이병훈 광주시당 위원장 당선 인사
신정훈 전남도당 위원장 추대 수락


[프레스존]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과 신정훈 의원이 21일 광주시당 위원장과 전남도당 위원장에 각각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정기 대의원대회를 열어 이병훈(광주 동구남구을) 의원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병훈 의원은 권리당원과 전국 대의원 투표에서 60%를 득표해 40%의 득표율을 보인 최회용 후보를 제쳤다.

광주시당 위원장 선거는 의원 간 합의를 거쳐 단일 후보를 선출해왔는데 이번엔 최회용 전 참여자치21 대표가 출마해 경선이 성사됐다.

이 의원은 수락 연설에서 "전체적으로 투표율이 낮은 것은 민주당에 대한 애증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의 마음을 되찾는데 시당위원장으로서 당원들과 소통을 해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민선 7기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장을 역임했으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이날 강진 제1실내체육관에서 제5차 정기대의원대회를 열고 신정훈 국회의원(나주·화순)을 새 전남도당 위원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승남 전 도당위원장과 김영록 전남지사, 서삼석·김원이·주철현·소병철·서동용·이개호·윤재갑 국회의원과 서동욱 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장·군수 등 도당 전국대의원 1천여여 명이 참석했다.

신정훈 신임 도당위원장은 수락연설을 통해 “도당위원장으로 추대해주신 당원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전남 도민과 당원 여러분께 믿음을 주고 신뢰받는 유능한 전남도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 의원은 나주출신의 국회의원으로 광주인성고와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민선3·4기 나주시장, 대통령비서실 농업비서관실 농어업비서관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