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목포시, 초복 맞이 삼계탕 무료 배식 봉사

경제
광주은행-목포시, 초복 맞이 삼계탕 무료 배식 봉사
삼계탕 목포시민 430인 분 ... 고병일 은행장, 임직원 50여명 함께
  • 입력 : 2024. 07.10(수) 19:57
  • 배진희 기자
광주은행-목포시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사진 왼쪽부터) 조성재 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 회장, 박홍률 목포시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박홍률 목포시장, 동참하며 뜻깊은 봉사 의미 각별

고병일 광주은행장(왼쪽)과 박홍률 목포시장(오른쪽)이 지난 9일 목포시민을 상대로 삼계탕 배식 봉사에 나서고 있다. [사진 광주은행]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난 9일, 전남 목포시 석현동에 위치한 에메랄드웨딩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연일 습도 높은 무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오는 15일 초복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영양 부족 해소와 건강 증진을 위한 삼계탕 430인분을 정성스럽게 대접했다.

이날 배식 봉사활동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을 비롯한 목포지역 지점장 및 임직원, 대학생홍보대사 등 50여명이 함께했으며, 박홍률 목포시장이 동참하여 뜻깊은 봉사의 의미를 나눴다.

삼계탕 배식 후에는 기정떡, 건강간식, 스포츠타월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광주은행은 매년 여름철 광주, 목포, 순천 등 각 지역의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지역 어르신에게 보양식을 대접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역의 더 많은 어르신에게 도움을 전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직접 봉사활동에 나선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번 배식 봉사활동이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나눔 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앞서 지난 3일, 광주광역시 및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하여, 한부모가정과 저소득층 등 에너지 비용 부담이 큰 취약계층이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써큘레이터와 생수 등 3천 5백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힘을 보탰다.

이 밖에도 광주은행은 혹서기 지역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전영업점에서 매년 여름에는 무더위쉼터를 운영해 시원한 생수와 부채를, 겨울에는 한겨울쉼터를 운영해 휴대용 핫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은행 거래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