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FTA센터, 수출 프로세스 교육 실시

경제
전남FTA센터, 수출 프로세스 교육 실시
23일 모집 후 25일 참여기업 대상 FTA통상아카데미 운영
  • 입력 : 2024. 04.18(목) 11:19
  • 배진희 기자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전경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내 전남FTA통상진흥센터(이하 전남FTA센터)는 오는 25일 FTA통상아카데미 제1차 ‘수출 프로세스 교육’을 실시한다.

FTA통상아카데미는 도내 수출기업의 FTA활용과 실무자 양성을 위하여 운영되는 교육과정으로, ‘수출 프로세스 교육’은 무역 프로세스 실무와 원산지결정기준, 원산지증명서 발급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교육이다.

기업들은 교육 수료 시 전라남도 경영안정자금 우대(컨설팅 및 교육 수료시)혜택과 FTA원산지 인증 수출자 취득에 필요한 원산지 관리 전담자 지정 교육점수를 인정받는다. 더불어 인증 취득 시에는 원산지 증명서 발급 절차 또는 첨부 서류 제출 간소화 등의 혜택도 부여받을 수 있다.

이 교육은 전라남도 내 수출(희망)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전남FTA센터 누리집(fta.jepa.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전남FTA센터는 FTA 전문 관세사와 원산지관리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FTA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상담을 원하는 경우 상주 관세사가 업체 방문 또는 화상컨설팅을 통해 FTA활용 전반에 걸쳐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