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11개 추가

전남
화순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11개 추가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 넓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기대
  • 입력 : 2023. 09.01(금) 06:53
  • 배진희 기자
화순군 답례품 선정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달 30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답례품 공급업체 및 품목 선정을 위해 공급 제안서를 검토하는 모습
추가된 11개 답례품

▲농·축산물(샤인머스캣, 복숭아, 한우, 쌀)
▲공(예)산품 (수건(타월) 세트, 도자기)
▲가공식품(불미나리·인진쑥 즙, 참기름, 커피 드립백)
▲관광 서비스(직업체험관 이용권, 영유아 체험관 이용권)



[프레스존=배진희 기자] 전남 화순군은 최근 화순군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샤인머스캣, 복숭아, 불미나리 인진쑥즙 등 11개 품목을 추가 선정했다.

답례품 추가 선정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된 제1차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공고를 통해 접수된 업체 및 품목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추가 선정 답례품은 ▲농·축산물(샤인머스캣, 복숭아, 한우, 쌀) ▲공(예)산품 (수건(타월) 세트, 도자기) ▲가공식품(불미나리·인진쑥 즙, 참기름, 커피 드립백) ▲관광 서비스(직업체험관 이용권, 영유아 체험관 이용권)로 9개 업체 11개 품목이다.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화순군은 답례품 공급업체와 배송 및 사후 처리 방안, 품질관리 등을 논의해 협약을 체결하고,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등록해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답례품 추가 선정으로 고향 사랑 기부자들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지역 농가 및 업체 소득 증대에 기여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제공을 통해 지역의 특산물 및 관광명소를 타지역 사람들에게 선보일 기회가 되기도 한다”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답례품 공개모집을 통해 화순군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