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어민 공익수당 60만 원 지급

전남
화순군, 농어민 공익수당 60만 원 지급
5월 30일부터 농협은행 화순군지부 및 지역농협
  • 입력 : 2023. 05.27(토) 16:32
  • 배진희 기자
화순군 청사 전경
[프레스존]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5월 30일부터 농협은행 화순군지부 및 지역농협을 통해 농어민 공익수당을 지급한다.

군은 농어민 8767명을 대상으로 1인당 60만 원의 화순사랑상품권(전액 1만 원권)을 지급할 계획으로 총 지급액은 52억 6천만 원이다.

당초 군은 4월 14일 농어민 공익수당 심의위원회를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하였고, 4월 중 지급하려 했지만, 연 매출 30억 원을 초과하는 가맹점에서는 정책 발행된 상품권만 사용하도록 행정안전부「2023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지침」이 개정되었다.

이에 따라 화순군은 농어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에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을 위한 화순사랑상품권을 정책발행용으로 신규 발행을 요청하였고, 제작 기간이 상당 시일 소요된 까닭에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이 다소 늦어지게 되었다.

화순군은 읍·면 및 농협과 긴밀히 협조하여 농어민 공익수당이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총동원하는 등 농가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지급대상 여부는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급대상자는 오는 5월 30일부터 주소지 읍·면 관할 지역농협 및 농협은행 화순군지부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 확인 후, 농어민 공익수당을 수령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사랑상품권 지급으로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내 선순환 경제체제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어민 공익수당을 지급함으로써, 농어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이 실현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