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비엔날레 함께 보고 느끼고 즐겨요”

정치
강기정 시장 “비엔날레 함께 보고 느끼고 즐겨요”
더불어민주당, 광주서 ‘현장 최고위원회’ 개최
  • 입력 : 2023. 04.09(일) 10:08
  • 배진희 기자
지난 7일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 [사진 광주광역시]
강 시장 “광주비엔날레‧군공항 이전 힘 모아 달라” 요청

[프레스존] “세계인의 축제인 광주비엔날레에 누구나 찾아와 함께 보고 느끼며 즐기시길 바랍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7일 지역 핵심 현안인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성공과 광주군공항 이전 특별법 제정에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다.

강 시장은 이날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1995년생인 광주비엔날레는 이제 28살 청년의 시기를 맞았다”며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문화예술 행사이자 세계 3대 비엔날레로 성장했다”고 광주비엔날레를 소개했다.

이어 “올해 비엔날레는 본전시 외에도 9개 국가의 파빌리온이 광주 곳곳에서 펼쳐진다”며 “94일 동안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에 정치권은 물론 국민 모두가 와서 즐겼으면 한다”고 초청했다.

강 시장은 이와 함께 군공항 이전 사업에도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강 시장은 “광주군공항 이전 특별법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며 “본회의까지 통과되면 이전부지 선정과 종전부지 개발 문제가 남는데 민주당이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말에 큰 힘을 얻는다. 언제까지나 광주의 든든한 벗이 되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는 “광주 군공항 이전과 광주비엔날레의 성공적인 추진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최고위원회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박홍근 원내대표, 송갑석·정청래·고민정·박찬대·장경태·서은숙 최고위원,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 신정훈 전남도당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