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광주 북구에 고향사랑기부

사람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광주 북구에 고향사랑기부
북구에서 자란 유명 유튜버 및 방송인 500만원 기탁
  • 입력 : 2023. 03.23(목) 11:49
  • 배진희 기자
광주 북구에 500만원 기탁한 방송인 이사배
[프레스존]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광주 북구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 한도금액인 5백만 원을 기탁했다.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북구에서 자란 유명 유투버 및 방송인 이사배의 기부 사실을 23일 밝혔다.

이사배는 구독자 220만명 이상을 보유한 뷰티 컨텐츠 유튜버 및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사배아트와 ㈜투슬래시포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사배 대표는 “북구에서 어린 시절부터 자라왔고 어머니가 중흥동에서 ‘장독대’라는 식당을 30년 이상 운영하고 있어 북구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며 “이번 기부가 광주 북구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고향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기부해주신 이사배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많은 출향 인사들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초기 월드스타 BTS 제이홉의 기부로 붐을 일으켰다.

자매결연 도시인 대구 달서구와 광주·전남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 소속 광주 광산구, 전남 장성군, 담양군 등과 맞기부를 하는 등 제도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