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군공항특별법 광주·대구 동시 통과 협력”

광주
강기정 시장 “군공항특별법 광주·대구 동시 통과 협력”
  • 입력 : 2023. 01.29(일) 13:12
  • 배진희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관련 현안 간담회’에 참석해 국회, 정부와 함께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신속 처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27일 국회서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현안 간담회
조속한 법안 처리·국가 재정 지원 등 뜻 모아


[프레스존] 광주시와 국회, 정부가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신속 처리에 힘을 모은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관련 현안 간담회’에서 “광주시민의 오랜 염원인 만큼 이번에는 꼭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광주군공항이전을위한특별법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특별법을 각각 추진하되 빠른 시일 내 동시 통과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밝혔다.

강 시장은 또 “광주시민은 매년 소음 등의 피해를 입고 있고 소음피해 보상액도 해가 거듭할수록 쌓이고 있다”며 “보상금으로 쓰일 예산을 군공항 이전에 사용한다면 시민 피해도 없애고 군공항 이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의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김상훈·강대식·임병헌 의원, 추경호 경제부총리, 이종섭 국방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군공항 이전 사업 시 기부 대 양여 부족분에 대한 국가재정 지원 및 군공항 이전사업 관련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에 대해 뜻을 모았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