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축식품부와 농촌협약 ... 사업비 325억 원 확보

내셔널
강진군, 농축식품부와 농촌협약 ... 사업비 325억 원 확보
15일 세종서 체결, 농촌 활성화 정책적 거버넌스 구축 ‘맞손’
  • 입력 : 2022. 07.17(일) 09:39
  • 김순화 기자
강진군-농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체결
강진원 강진군수(오른쪽)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프레스존] 전남 강진군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하고 총 사업비 325억 원을 확보했다.

지난 7월 15일 오후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강진원 강진군수 등 ‘농촌협약’에 선정된 전국 20개 시‧군 시장·군수가 참석했다.

농촌협약은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지역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각 지자체의 특색에 맞는 사업에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고, ‘365생활권’구축 등 공동의 농촌정책 목표 달성을 목적으로 한다.

강진군은 농촌협약의 장기발전계획으로 ‘만인(灣人/萬人)의 행복, 365 강진’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농촌 미래 가치 증진을 위해 힘쓴다는 방침이다.

주민들이 30분 안에 보육·보건 서비스에 접근하고, 60분 안에 문화·여가 서비스를 누리고, 5분 안에 응급상황에 대응 할 수 있는 ‘365생활권’ 실현, 강진만의 사람,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살아가고, 365생활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게 핵심이다.

군은 향후 5년 간 강진군 일원에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총 325억 원을 투입한다.

특히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 농촌형교통모델, 귀농귀촌유치지원사업 등 생활SOC 기초인프라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다.

강진원 군수는 “농촌협약으로 강진군만의 농촌다움을 유지하면서 농촌공간의 가치를 증진 시킬 수 있는 정주환경을 조성하면 지역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순화 기자 news@presszon.kr     김순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