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찬수 조선대 명예교수의 길 '아름다운 기부'

사람들
류찬수 조선대 명예교수의 길 '아름다운 기부'
모교 조선대에 총 20차례, 1억1천여만 원 기금 헌정
  • 입력 : 2022. 04.11(월) 17:26
  • 배진희 기자
류찬수 조선대 명예교수는 지난달 18일 ‘중앙도서관 스마트UP 발전기금’ 1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해 대학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다.
최근에도 중앙도서관 발전기금 1천만 원 기부

[프레스존] 조선대학교 류찬수 명예교수가 모교에 아름다운 기부를 이어와 주목을 받고 있다.

류 명예교수는 지난해 모교 발전기금 5000만원 기부에 이어 지난달 18일에도 ‘중앙도서관 스마트UP 발전기금’ 1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해 대학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다.

그는 최근까지 조선대학교 재직기간을 포함해 총 1억 1천여만 원을 인재 양성과 조선대학교 발전을 위해 기부했다.

지난 3월 기부는 류찬수 명예교수의 대학사랑 실천을 위한 꾸준한 발전기금 모금의 일환이자 중앙도서관 스마트학습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모금 캠페인의 마중물 목적으로 진행됐다.

조선대학교는 ‘중앙도서관 스마트UP 발전기금’ 모금을 통해 스마트 융·복합 시스템을 갖춘 중앙도서관을 설계하고 첨단 스터디 카페형 도서관과 문화 콘텐츠 제공을 위한 미디어센터, 메타버스 및 VR 등 스마트 교육환경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류 교수는 “학생들과 지역민들을 위한 의미 있는 일에 기부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조선대학교와 중앙도서관 발전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돈 총장은 “40년 간 조선대학교와 함께 해주시고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대학 발전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도서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찬수 명예교수는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사범대학장, 교육대학원장,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장을 역임했다.

또한 2016년 9월부터 약 1년간 조선대학교 부총장을 지냈으며 이후 2018년 8월부터 제5대 한국기상산업기술원 원장직을 맡은 바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