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메니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 협약 체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서비스 체계 구축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2022년 05월 19일(목) 14:20
담양군, 메니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 협약 체결
[프레스존]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최근 지역사회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향상시키기 위해 메니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순복 정신건강복지센터장과 장현권 메니노인전문요양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정신건강과 복지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정신건강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메니노인전문요양원은 노인 우울검사 및 연계로 자살 고위험군을 집중 발굴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노인 자살예방프로그램 등 필요한 자살위기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인력(생활지원사 등)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한 자살예방 생명존중 문화조성 활동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학교로 찾아가는 자살예방 생명존중 홍보·캠페인, 보고 듣고 말하기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양성 등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우울 및 불안 증상 등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할 때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담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380-2769)로 연락하면 언제든 상담받을 수 있다.
배진희 기자 news@presszon.kr     배진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프레스존 홈페이지(http://www.presszo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oahn01@hanmail.net